2021년 팬톤
올해의 컬러는

팬톤이 제안하는 ‘강인함과 희망’의 메시지
2021 트렌드 컬러 두가지
Edited by
팬톤 올해의 컬러

팬톤이 2021년을 밝혀줄 새로운 트렌드 컬러를 발표했습니다. 올해의 팬톤 컬러는 두 가지의 조합입니다. 각각 회색과 밝은 노란색 인데요. 실용성과 견고함을 담은 17-5104 TCX ‘Ultimate Gray’, 따뜻함과 낙천적인 감정을 담은 13-0647 TCX ‘Illuminating’ 입니다.]


올해의 컬러 선정 이유

Illuminating & Ultimate Gray

세계는 현재까지도 힘든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함과 불안정 속에서도 사람들은 끊임없이 에너지와 명료함, 희망을 가지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나가고자 합니다. 짙어져가는 어둠을 생명력을 가지고 극복해나가듯,  2021 올해의 첫 번째 팬톤 컬러인 Illuminating은 밝고 경쾌한 노란색으로 태양과도 같은 생명력을 뽐냅니다.  또, 2021 올해의 두 번째 팬톤 컬러인 Ultimate Gray는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바탕을 상징합니다. 해변의 조약돌과 같은 얼티밋 그레이는 고요한 회복력과 항상성을 통해 사람들의 감정을 격려하며 안정감을 느끼게끔 도와줍니다.

실용적이고 바위처럼 견고하지만 동시에 따뜻함과 낙천적인, 이것은 우리에게 회복력과 희망을 주는 색깔의 조합입니다. 팬톤은 아름다운 두 컬러의 보완성을 통해 어렵고 힘들었던 2020년을 지나며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과 회복의 에너지를 담은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팬톤 올해의 컬러란

팬톤 컬러칩

팬톤은 매체별로, 사람별로 다르게 인식하는 색상들을 시스템으로 체계화시킨 세계적인 색채 기업입니다. 2000년부터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발표된 컬러 트렌드 분석으로, 여러 국가의 컬러 표준 그룹 대표자들이 모여 발표와 논쟁 끝에 다음 해의 색을 결정해 팬톤에서 공개합니다.

올해의 색상 전문가와 팬톤 컬러 기관이 전 세상 공연, 영화, 문화예술, 여행지, 라이프스타일, 사회경제적 분야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컬러 영감을 받으며, 또 새로운 기술, 신소재,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상황 역시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따라서 팬톤사에서 제공하는 올해의 색상은 가구, 패션, 인테리어, 산업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및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올해의 팬톤컬러 컵

이런 과정을 거쳐 결정된 올해의 팬톤 컬러는 향후 1년간 디자인의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팬톤 컬러 기관에서 매년 공개하는 팬톤 올해의 컬러는 여러 디자인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디자인 프로젝트을 구상중에 계시다면 올해의 색상을 참고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INSTAGRAM : @pantone


Picture of 문수진

문수진

디자인으로 브랜드를 실재하게 합니다.
고착시키지 않고 포용하며, 오래 가꾸는 일을 좋아합니다.

에디터의 아티클 더 보기


문화예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하고 싶다면

지금 ANTIEGG 제휴소개서를 확인해 보세요!

– 위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ANTIEGG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위 콘텐츠의 사전 동의 없는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