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 나만의 스타일로 잔뜩 꾸며진 집에서 사는 소망을 품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물건들과 가구들을 삶 속 이곳저곳 두고 싶어하죠. 집의 모습만큼 그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없는 듯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 때문이죠. 그중 오늘은 집의 가장 큰 중심인 가구를 모아볼 수 있는 편집샵 8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무브먼트랩 의왕 플래그쉽 스토어
MOG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잭슨 카멜레온, 오블리크테이블, 스튜디오 콩테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느 가구 편집샵에 견주어도 큰 공간으로 가구뿐만 아니라 나들이 가기에도 참 좋은 곳인데요. 층마다 볼거리가 가득한 이곳은 신혼부부와 새집 장만을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편집샵입니다.
주소: 경기 의왕시 백운로 588
영업 시간: 매일 11시30분~19시 (월요일 휴무)
노르딕파크
지금 당장 실생활에서 쓸만한 북유럽디자인 가구과 조명 그리고 식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붉은 색의 우드톤 가구와 빈티지한 식기들,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공간을 애정하는 분들에게 천국과도 같습니다. 약 50평 규모의 2개 층으로 구성되어 비교적 작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가구들이 빼곡하게 차 있어, 마치 보물 찾기 하듯 둘러보기 좋겠습니다.
주소: 경기 김포시 고촌읍 장차로5번길 17
영업 시간: 평일 10시~18시, 토요일 14시~18시, 일요일 15시~18시
원오디너리맨션
빈티지 가구 편집샵 중 가장 핫하고 업계를 이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원오디너리맨션입니다. 유럽에서도 보기 힘든 희소성 있는 가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르코르뷔지에, 피에르 잔느레, 샬로트 페리앙 같은 거장들의 유서 깊은 빈티지 가구를 편히 감상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자곡로7길 24
영업 시간: 매일 13시~17시 (일요일 휴무)
INSTAGRAM : @oneordinarymansion
두오모앤코
세계적인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는 두오모앤코입니다. 이곳은 특별히 가구 쇼룸 이외에도 외부부터 매력적인 사옥 자체가 매력적인 곳인데요.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이 협력하여 연출한 곳으로 보다 더욱 완성도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더욱이 주목할 만한 것은 다양한 제품들을 매칭해 실제 인테리어에 적용한 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32길 25
영업 시간: 매일 9시~19시 (일요일 휴무)
INSTAGRAM : @duomo_co_official
챕터원 한남, 챕터원 에디트
의식주를 기본으로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트렌드와 감각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챕터원입니다. 공예품과 가구제품, 패션과 주얼리를 모두 만날 수 있는데요. 라이프스타일 리빙샵의 정체성을 가진 복합공간입니다. 한남점과 에디트 2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각기 다른 특색이 있으므로 모두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주소: [챕터원 에디트]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15-8번지, [챕터원 한남]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99-36
영업 시간: [챕터원 에디트] 매일 11시~19시 (일요일 휴무) [챕터원 한남] 매일 10시30분~20시
INSTAGRAM : @chapter1_official
컬렉트
빈티지 가구 편집샵 컬렉트입니다. 무엇보다 이곳은 미드센츄리 기반 빈티지 가구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스칸다니비아, 미국, 이태리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빈티지 가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니크한 소품 및 포스터, 기프트 구성을 통한 스타일링도 제안합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0길 60
영업 시간: 목~토 11시~17시30분, 예약제
에이치픽스
국내 1세대 인테리어 소품 리빙 숍인 에이치픽스입니다. 도산점과 한남점을 모두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 또한 두 공간의 컬러가 상이합니다. 실용부터 실험적인 디자인 제품까지 모두 아우르는 에이치픽스는 가구는 물론 조명, 화병, 키친웨어 등 국내 브랜드 제품도 구성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세련된 무드를 연출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주소: [도산점]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36, [한남점]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55-1
영업 시간: 매일 10시~19시
오드플랫
필자는 임스체어하면 가장 먼저 오드플랫이 떠오릅니다. 오드플랫은 국내 최초로 빈티지 임스체어 복원 문화를 소개한 바 있는데요. 현재 가장 많은 빈티지 임스체어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빈티지이지만 복원을 통한 가구는 색다른 매력이 있죠. 무엇보다 자체적으로 부품을 제조해 오리지널의 가치를 손상하지 않는 고급 복원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166
영업 시간: 사전 예약제
이토록 매력적인 가구들이 집에 가득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상상만으로 행복해지는 순간입니다. 아무래도 비싼 가격 탓에 모두 내 것으로 만들 수는 없지만, 잘 만들어진 가구는 눈으로 소비하는 것만으로 느껴지는 만족감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디자인 가구 편집샵을 통해 ‘유려한 선과 저마다의 개성 가득한 색들이 즐비한 아름다움’을 잠시나마 만끽해 보시는 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