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도 바디도 피부니까
올영 스키니피케이션 팝업 ‘올영장’

스키니피케이션을 선도하는
독특한 컨셉의 올리브영 팝업스토어
Edited by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셀프케어(self-care) 트렌드가 주목을 넘어 우리의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피부를 가꾸기 위해 마스크 팩을 하고, 진단받은 퍼스널 컬러에 알맞은 립 제품을 구매하며, 나의 피부 상태에 맞게 유효 성분을 확인해 스킨케어를 구성하죠. 팬데믹 기간 동안의 스트레스와 고립으로 인해 침체된 기분을 고양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스킨케어와 뷰티 루틴에 눈을 돌리며 더욱 강화되기도 했습니다.

나아가 최근에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이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키니피케이션은 기존의 스킨케어 루틴이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와 바디까지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대체로 좋은 향과 세정력에 중점을 두고 샴푸나 바디워시를 선택했다면, 최근에는 개인별 두피 상태나 바디 타입에 맞춘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죠.

올리브영 로고,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한국을 대표하는 헬스&뷰티 브랜드인 올리브영은 이번 시즌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팝업스토어 ‘올영장’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이 스키니피케이션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함께 팝업 현장을 둘러볼까요?


팝업스토어: 올영장

1) ‘Bath House’ 컨셉의 레트로한 팝업 공간

인파 가득한 올리브영 팝업 ‘올영장’ 현장 전경, 이미지 출처: ANTIEGG

24년 7월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팝업스토어 ‘올영장’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리고 있었는데요. 도착 전, 에스컬레이터를 탑승한 중에도 인파 가득한 팝업 현장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 ‘올영장’의 콘셉트는 ‘바디와 두피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Bath house’인데요. 올리브영은 ‘올영장’을 통해 모든 피부를 얼굴만큼 제대로 관리하는 새로운 케어를 제안합니다.

올리브영 '올영장'
목욕탕 굴뚝의 모습을 차용해 디자인한 외관 모습,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영장'
목욕탕 기호를 활용한 올영장 팝업 간판의 모습,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현대적인 욕조의 모습을 차용한 포토존, 이미지 출처: ANTIEGG
현대적인 목욕가운을 활용한 포토존,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공간 또한 운영 취지에 맞게 ‘Bath House’를 콘셉트로 적극적으로 차용했는데요. 전통적인 목욕탕의 이미지와 현대적인 이미지의 대비가 강렬합니다. 빨간 벽돌과 굴뚝 그리고 목욕탕 기호를 사용하는 동시에 이와 대비되는 현대 욕실의 흰 타일과 대형 목욕탕, 샤워가운이 눈에 띄었습니다. 방문 시 현대와 과거의 대비되는 포인트를 찾아보며 팝업을 십분 즐겨보세요.

2)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 포토존과 게임 프로그램

올영장 팝업 현장,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팝업스토어 외부에서는 독특한 공간 콘셉트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내부에는 본격적으로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대규모로 진행되는 팝업인 만큼 재미있는 포토존과 게임 프로그램이 알차게 구성되었습니다.

캐비닛 포토존,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캐비닛 포토존 체험 중인 관람객, 이미지 출처: ANTIEGG
올영장 포토존,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올영장 포토존,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특히 포토존이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포토존은 ‘캐비닛 포토존’, ‘올영장 포토존’으로 구성됩니다. ‘캐비닛 포토존’은 팝업 입구에 위치하는데요. 캐비넷에서 샤워 가운과 양머리를 착용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올영장 포토존’에서는 커다란 목욕탕, 목욕 바구니와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꾸려졌습니다. 커다란 목욕탕 공간에 앉아 프로그램 참여를 기다리거나 휴식을 취하는 관람객도 눈에 띄었는데요. 마치 함께 둘러앉아 목욕탕에 발을 담그고 있는 듯한 재미있는 모습이 연출되었습니다.

제품 구매자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포토부스도 눈에 띄었는데요. 수영장을 연상케하는 푸른 배경지와 하단에 위치한 카메라를 통해 특별한 구도의 사진을 찍고 소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이미지 출처: ANTIEGG
게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이미지 출처: ANTIEGG

‘올영장 게임존’에 준비된 게임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통해 ‘올스킨 올케어’ 캠페인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는데요. 게임을 통해 얻은 점수에 따라 다양한 굿즈와 증정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정 받은 굿즈 또한 방문객으로 하여금 때수건, 투명 목욕 가방, 옛날 간식과 같은 어린 시절 목욕탕의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것들이었습니다.

3) 맞춤 셀프케어를 위한 개인화된 체험 공간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맞춤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상담 공간,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피부 진단과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이미지 출처: ANTIEGG

‘올영장’은 자신만의 맞춤형 셀프케어 방법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개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두피와 바디 피부를 진단하고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공간인 ‘올스킨올케어 컨설팅존’이 대표적입니다. 두피와 바디 전문 기기를 통해 진단 및 1:1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피와 바디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고, 그에 적합한 솔루션 제품을 추천받습니다. 나아가 진단 결과에 맞는 제품을 샘플로 제공하는데요. 진단부터 제품까지 한번에 체험해 볼 수 있어 실질적인 셀프케어 시작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상담 후에는 ‘올영상점’에 방문해 진열된 상품을 테스트합니다.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효과를 구매전에 바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추천받은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바로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이는 오직 올영장 방문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단독 추가 할인 혜택이라고 하니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확인해 보세요.


두피&바디 프로모션:
‘올스킨올케어’

올리브영 '올영장'
두피&바디 프로모션 올스킨 올케어, 이미지 출처: 올리브영

올리브영은 이번 ‘올영장’ 팝업스토어 오픈과 더불어 ‘올스킨올케어’ 캠페인을 통해 두피와 바디를 타입별로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는데요.

7월 1일부터 7일까지 인기 있는 헤어와 바디케어 상품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12일부터는 5일간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클린 UP! 특가’와 ‘레벨 UP! 특가’를 진행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체험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스키니피케이션 경험의 기회를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피부’라고 하면 얼굴이 가장 먼저 떠오르진 않았나요? 피부에는 바디와 두피도 포함되지만 관리 대상에서는 쉽게 후순위로 여기곤 합니다. 특히 두피는 ‘머리 부분의 피부’라는 그 뜻과는 다르게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피부일 텐데요. 생활습관과 외부환경의 영향으로 쉽게 손상될 수 있으므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노력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출처: ANTIEGG

이번 올리브영 팝업스토어 ‘올영장’에서 모든 피부를 얼굴만큼 제대로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함께 톺아보았는데요. 새로운 케어를 제안하며 직접 경험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주목할 만한 지점입니다. 개인화된 체험을 통해 나에게 맞는 새로운 셀프케어 방법을 찾아보세요. 나를 알고 소중히 가꾸는 경험은 더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첫 발을 떼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Picture of 문수진

문수진

디자인으로 브랜드를 실재하게 합니다.
고착시키지 않고 포용하며, 오래 가꾸는 일을 좋아합니다.

에디터의 아티클 더 보기


문화예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하고 싶다면

지금 ANTIEGG 제휴소개서를 확인해 보세요!

– 위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ANTIEGG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위 콘텐츠의 사전 동의 없는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