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fbau 구성’의 의미
사전에 ‘Aufbau’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뜻은 ‘건축’입니다. 3번에 가서야 ‘구성’이 등장하죠. 하지만 독일어 ‘Aufbau’가 의미하는 건축, 건설, 건립, 수립, 구조 등 모두 ‘쌓거나 연결되어 하나를 이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Aufbau가 가진 여러 뜻을 아우르는 개념은 ‘구성’으로 귀결됨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인에게 ‘구성’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완전체는 여러 요소가 모여 ‘구성’한 결과물이기 때문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셀렉샵 aufbau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상 모든 것이 구성을 이루게 됩니다. 더군다나, ‘다양한 생활양식의 전체적인 형태’를 의미하는 말에 구성이 빠질 수 없겠죠. SNS가 흥행함에 따라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현대인에게 자아를 표현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셀렉샵 아우프바우는 이 성질에 주목하였습니다. 또 이를 바탕으로 특정한 취향을 제시하는 존재로 태어났습니다.
아우프바우가 선보이는 제품의 특성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독일이 가진 실용성’입니다. 아우프바우는 독일이 가진 극강의 실용 가치가 사람들의 삶을 윤택하게 만든다고 믿습니다. 독일의 모든 제품, 공간, 언어 등 그들이 가진 문화 요소 곳곳에서 실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우프바우는 이러한 독일의 매력을 느껴 실용성이 강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둘째는 ‘고유한 희소성’입니다. 아우프바우에서 소개하는 제품들은 주로 국내에서 쉽게 발견하기 어려운 것들입니다. 심지어, 몇몇 단독 판매 제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 소비자도 복잡한 통관 과정을 통해 구매가 가능한 것들이지만, 아우프바우는 이런 수고를 대신하여 브랜드적 가치로 여깁니다. 아우프바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들은 모두 고유하며 희소하기 때문에 보다 더욱더 유니크한 자아의 표현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aufbau의 주요 상품
1) TC100 테이블웨어 스태킹 머그잔 소서 세트
Hans ‘Nick’ Roericht (한스 닉 뢰리히트)
TC100 시리즈는 1959년 Nick Roericht 가 울름 Hfg 디자인 학교의 논문 프로젝트를 위해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바우하우스의 이념을 계승한 HfG의 디자인 아이콘이 되었으며, 스태킹이 가능한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인정을 받으며 현재 뉴욕 현대 미술관 MMCA의 영구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962년부터 2006년까지 Thomas / Rosenthal 사에서 생산되었다가, 2010년에 HoGaKa 사가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생산을 하고있습니다. 합리적인 모더니즘 디자인과 내구성, 기능에 중점을 두고 형태를 무시하지 않는 정밀함이 돋보이는 TC100은 모든 종류의 제품들이 동일한 각도로 설계되어, 서로 균일하게 쌓을 수 있어 보관에 용이합니다. 지금까지도 TC100의 형태는 기본형이 되었고, 폭넓게 모방 되고 있습니다.
180ml / 머그 8x6cm 167g / 소서 13cm 204g
2) 브라운 클래식 저소음 아날로그 알람시계 BC22
Braun x Dieter Rams
BC22 알람 시계는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으로써 Dieter Rams 의 10가지 원칙을 준수하며, ‘Less, but better.’ 철학을 잘 대변해 줍니다.
BC22 알람 시계 디자인은 1984년 Dieter Rams 가 디지인한 AB 2 에서 유래한 것으로, 클래식하고 절제된 기능주의적 디자인을 보여주는 알람 시계 입니다. 사용성과 기능을 우선시 하는데 중점을 둔 알람 시계 입니다.
BC22 알람 시계는 8.4cm의 다이얼이며 무소음 입니다. 저조도 환경에서 다이얼을 비추는 연속 백라이트 기능으로 밤에도 편안하게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백 라이트 기능은 on/off 로 활성,비활성 선택 가능합니다.) 녹색 표시기로 표시되는 크레센도 알람설정 기능과 스누즈 기능(5분), 그리고 라이트 기능이 있습니다.
BC22 알람 시계는 조용하고 정확하게 개선된 움직임을 보여주며, 작은 사이즈로 어떤 공간에도 완벽하게 어울리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브라운 시계는 믿을 수 있고 내구성이 뛰어난 원료를 바탕으로 품질과 정밀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 및 제작 되었습니다.
브랜드: Braun
모델명: Braun Classic Alarm Clock
세부적 기능: 크레센도 알람설정, 스누즈, 백라이트
제품크기: 높이 9.7cm X 폭 8.4cm X 깊이 4.2cm
배터리 타입: AA 3개 (미포함)
3) 브라운 아로마스터 클래식 드립 커피메이커 블랙 KF47
AromaCarafe
Braun의 AromaCarafe를 사용하면 드립 후에도 동일하게 우수한 향과 맛으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설계된 형태와 작은 뚜껑의 개방 덕분에 온도가 내부에 유지되어 항상 동일한 향기를 보장합니다. 새로 커피를 끓이지 않고도 탁월한 커피 맛을 더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Anti-drip System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브라운 커피 메이커를 사용하면 원할 때 언제든지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AromaCarafe를 꺼내면 필터 바스켓에서 드립이 멈추고, 넣으면 드립이 다시 시작됩니다.
Auto-shut-off
안전과 편의를 위해 커피 메이커는 자동 꺼짐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40분이 되면 커피 메이커가 자동으로 꺼지므로 걱정 없이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Braun
모델명: Braun Aromaster Classic Drip Coffee Maker KF47/1 BK
제품크기: 16cm X 28cm X 32cm
제품무게: 544g 용량: 1.2 리터 (10잔)
소비전력: 1,000W
전압: 220V-240V
소음수준: 20dB
4) 이첸도르프 Sunrise pitcher
이첸도르프 밀라노
1900년 독일 뒤셀도르프 근교의 작은 마을인 Quadrath Ichendorf 에서 시작된 브랜드 입니다. 1990년 디자인 센터를 이태리 밀라노로 옮기면서 이태리의 예술적 감성과 장인 정신이 살아있는 브랜드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와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글라스와 테이블웨어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핸드 메이드 제품 Sunrise pitcher – blue/white
고품질 붕규산 유리로 제작되어 가볍고 내열성이 높으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오버 사이즈 라운드 핸들이 있는 레이어드 글래스 저그 입니다. 음료나 물을 담아 따라마시는 용도와 아름다운 꽃을 담아두는 화병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브랜드: Ichendorf
1리터, 붕규산 유리, 핸드메이드
H: 29cm D: 11cm W: 11cm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 저온에서 세척하세요. (40도 권장)
5) 아파르타멘토 Apartamento 시리즈
아파르타멘토 (Apartamento)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008년부터 1년에 2회 발간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입니다. ‘진정한 삶을 위한 공간이란 데코레이팅이 아니라 삶으로 부터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것이다’ 라는 모토로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 디자이너, 뮤지션 등 다양한 이들의 꾸미지 않은 실제 가정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솔루션을 배열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신선하고 심플한 미학을 소개하고 우리가 늘 지내는 장소에 관계하는 방식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Apartamento
Things That Go Together
이 책은 조명 디자이너 Michael Anastassiades의 작품을 기념하는 첫 번째 모노 그래프입니다. 2019년 초에 고향인 키프로스의 니코 시아 시립 예술센터에서 개최 된 전시회 사진과 함께 Anastassiades 의 키르포스 초기 시절, 자연 환경과 지역 예술 인물의 영향, 인간이 주변 사물과 공유하는 심리적 연결에 대한 그의 관심, 그리고 그의 감상을 담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아카이브의 완성 된 작품뿐만 아니라, 디자이너의 작업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위해 그가 어린 시절부터 수집 한 돌과 같은 개인 수집품을 함께 제공합니다. 전시품은 케이스 나 받침대가 아닌 갤러리의 대리석 바닥에 배치되어 방문객이 공간을 통해 자신의 경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쇼를 연대순으로 정리하는 대신 자기의 작품, 연구 및 개인 사물을 섞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선형적인 과정이 아니라 그의 작업이 종종 자발적으로 전개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실천과 지식은 진화하는 과정의 일부이며 작업을 연대순으로 배치하면 이 과정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것이 분명합니다. 창조적인 행위가 진화를 넘어서 확장되고 본능과 자발성이 지식을 능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모든 것을 무작위로 배치 할때입니다.”
_Michael Anastassiades
출판사: Apartamento
저자: Michael Anastassiades
ISBN: 9788409137688
크기: 245x300mm
페이지: 132
아파르타멘토 Apartamento Things That Go Together 구매 페이지
Apartamento
(The Modern Architecture of Cadaqués :1955-71)
“르 코르뷔지에의 초기 스타일과 버나드 루도프스키 와 호세 루이스 서트 등이 생각했던 지중해 건축에 대한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은 젊은 세대의 건축가들이 스페인 코스타 브라바 해안의 작은 어촌 마을 카다케스가 지중해 주택 미래에 대해 탐험하기 완벽한 조건임을 알게 되었다. 카다케스는 달리, 피카소, 미로, 뒤샹 등 유명한 화가들이 별장을 짓고 여름 휴식을 보내는 곳으로도 유명했다.”
_apartamento 소개 글 중에서
이 책에서는 Federico Correa, Alfonso Milà, José Antonio Coderch, Francesc Joan Barba Corsini, Peter Harnden, Lanfranco Bombelli, Oscar Tusquets, and Lluís Clotet 가 디자인한 22개의 집 스타일과 환경 그리고 도면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건축가들 사이에 존재했던 우정과 그들의 건축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Apartamento
저자: Nacho Alegre
ISBN: 9788409256273
크기: 240x285mm
페이지: 246
아파르타멘토 Apartamento The Modern Architecture of Cadaqués :1955-71 구매페이지
앞으로 우리가 만날 aufbau
일반적으로 많은 디자인 셀렉샵은 제품이 가진 미학에 집중합니다. 그와 달리 aufbau가 추구하는 제품의 실용성은 여느 브랜드와도 차별된 셀렉 기준을 가졌다고 보입니다.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하고 좀 더 매력적인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aufbau는 꾸준히 노력한다고 말합니다. 무엇보다 실용적이고 재밌는 아이템으로 우리 삶에 제한없는 구성으로 자리할, aufbau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