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복 선생님의 책으로 돌아본
처음의 의미
문화예술의 이해와 참여를 돕습니다.
신영복 선생님의 책으로 돌아본
처음의 의미
근사하게 변할
우리의 처음을 기대하며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영화에서
포착한 마음의 단서
폐허에서 일상을 되찾는
디자인 언어
권태와 매너리즘을 이겨내는
새로운 도전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들
에디터를 꿈꾸게 했던
콘텐츠를 돌아보며
잠시 멈춰, 멀리 보고
다시 걷기
반복되는 삶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우리
타오르고 식어도
우린 매일 다시 천천히 배웁니다
미래의 스타 감독과 글로벌 아티스트를
미리 찾아내는 방법
나의 궤적을
되돌아보기
영화가 끝나는 시점은
언제일까
캔디스 윌리엄스(Kandis Williams, 1985-)의
'백인들이 우리를 모두 죽이기 위해 만들어 낸 신과 괴물들' (2024) 연작
더럽고 잔인한 장면을
혐오하고 욕망하는 아브젝시옹
국립현대미술관
《기울인 몸들: 서로의 취약함이 만날 때》
디지털 이미지 시대의
회화들
제인 진 카이젠의
《이어도(바다 너머 섬)》
새로운 음악 감상 문화
댓글로 쓰는 떼창
'기울어진 호' 논쟁을 통해 보는
공공조각과 그 수용
떠나온 시절을
경계하는 우리
브라하 에팅어의 이론과 권하윤 작가의 '증거불충분'을 통해 보는
‘매트릭스적 응시’와 ‘함께 (목격)하기’
서양 클래식 음악의 보편과
그 바깥의 소리들
각자도생의 시대에서
비극을 올바르게 기억하는 법
콘텐츠 도입부,
어떻게 시작할까?
검색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다
녹기 전에, 전은경 디렉터, 인스타그램 세 매거진의
진정성 있게 오래 일하는 법
혼자 만들지 않기에 더 중요해지는
사람과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
ANTIEGG 에디터
프로필 촬영 Gathering
외주를 맡겼는데 오히려 일이 늘었다고요?
저도 그랬습니다.
경계없이 홀로 또 같이
우연한 군집과 과감한 시작
이익을 일구는
에디터와 기업의 연결
연대로 이루는
에디터의 지속
정보와 관계로 돕는
에디터의 시작
시작, 지속 그리고 연대
에디터가 살아가는 광장으로
문화예술 에디터의
2024 잘산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