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증을 채워줄 가장 작은 우물
눈이 즐거운 데일리 컵 모음

물 하나를 마셔도
더 맛있고 멋지게
Edited by

당신이 매일 쓰는 물건에는 무엇이 있나요? 여러 물건이 있겠지만 단언컨대 컵을 빼놓을 순 없겠죠. 물과 커피 등으로 목마름을 채울 때 우리 손에는 늘 컵이 함께 합니다. 이렇게 매일 만나는 물건을 혹시 ‘아무거나’, ‘짚이는 대로’ 쓰고 있진 않았는지 생각해 봅시다.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일상의 사물에 애정을 담는 것입니다. 취향에 맞는 물건을 사서 쓰는 것만큼 순간을 생동감 있게 가꿔주는 일이 없지요. 이어서 소개하는 다채로운 컵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매일의 작업대, 사무실, 협탁 등에 두기 손색없는 것들로 골라보았답니다.


일루지앵

일루지앵 컵
이미지 출처: 일루지앵
일루지앵 컵
이미지 출처: 일루지앵

일상에 영감을 주는 제품을 사랑한다면 일루지앵의 컵이 마음에 들 거예요. 일루지앵은 ‘행복을 요리하는 가상 레스토랑’을 표방하는 브랜드입니다. 문구부터 주방 잡화, 티셔츠 등 일상 속 물건에 위트 있는 디자인을 더해 웃음을 자아내는 제품을 만듭니다. 그중 일루지앵의 컵 3종 세트는 ‘컵므파탈’이란 시리즈 이름부터 인상적이에요. 일회용 컵을 손수 구긴 듯 재치 넘치는 디자인과 내부에 새겨진 문구는 누구든 슬며시 미소 짓게 합니다. ‘450ml of self love’, ‘300ml of inspiration’, ‘150ml of courage’까지. 이 마법의 컵과 함께라면 자기애와 영감, 용기가 절로 솟을 것 같지 않나요?


WEBSITE : 일루지앵
INSTAGRAM : @illu_sien


애프터눈라이브

애프터눈라이브 컵
이미지 출처: 애프터눈라이브
애프터눈라이브 컵
이미지 출처: 애프터눈라이브

애프터눈라이브는 90년대의 그래픽, 디자인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아트웍을 창작해 여러 일상 잡화를 만듭니다. 그중에서도 두 머그컵엔 삐뚤빼뚤 날 것의 감성이 그대로 담겼어요. GM! 머그엔 Good Morning의 줄임말로 인사를 보내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고요. ‘I’m Good at Everything!’ 머그엔 ‘엄지 척’을 보내는 캐릭터가 자리 잡고 있죠. 대단한 메시지는 아니어도 그 귀여움 덕에 하루를 살기에 충분한 에너지가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사무실이나 서재에 두고 사용한다면 아침마다 활기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WEBSITE : 애프터눈라이브


선데이모닝플레이트

선데이모닝플레이트 컵
이미지 출처: 선데이모닝플레이트
선데이모닝플레이트 컵
이미지 출처: 선데이모닝플레이트

일상을 탈출해 신나는 모험을 꿈꾸나요? 선데이모닝플레이트의 시티 시리즈로 꿈꾸는 도시를 곁에 두어보세요. 선데이모닝플레이트는 일요일 아침의 여유로운 무드를 테이블웨어로 전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들은 머그인더시티, 글라스인더시티로 크게 두 가지 라인의 컵을 선보이는데요. 베를린, 런던, 프라하, 파리 등 당장이라도 훌쩍 떠나고 싶은 도시 이름을 프린팅해 완성했습니다. 각 도시의 분위기가 연상되는 글씨체와 색상까지, 단순한 듯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특징이랍니다. 마음속 깊이 로망처럼 품고 있는 도시가 있다면 컵을 통해 매 순간 꿈을 다잡아보세요.


선데이모닝플레이트 스마트스토어
INSTAGRAM : @sundaymorningplate


mtl

mtl 컵
이미지 출처: mtl
mtl 컵
이미지 출처: mtl

평소 커피를 좋아한다면 mtl, 엠티엘이란 카페를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텐데요. 서울 한남과 효창, 경기 동탄에 지점이 있는 엠티엘은 ‘굿즈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커피 머그는 이름처럼 커피를 위한 잔 그 자체인데요. 겉면에 커피 종류에 따른 용량이 적혀있어 집에서도 플랫화이트, 피콜로라떼를 쉽게 시도해 볼 수 있어요. 지난해에 출시했던 법랑 컵도 살짝 소개하자면 검정 바탕에 화이트 레터링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정상과 비정상을 나누는 기준에 대한 물음에서 탄생한 엠티엘의 슬로건으로, 하루를 살아갈 우리에게 산뜻한 힘을 선사합니다.


WEBSITE : mtl
INSTAGRAM : @mtl_shopncafe


실리파인트

실리파인트 컵
이미지 출처: 실리파인트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찾고 있는 분들께 실리파인트의 컵을 추천합니다. 친환경 소재의 원조 격인 실리콘으로 제작된 컵이에요. 미국 브랜드 실리파인트는 FDA 등 각종 인증을 통과해 안전성을 입증받은 테이블웨어를 선보입니다. 깨질 우려가 없는 건 물론 전자레인지, 냉동실 사용에도 구애받지 않아 아이 식기와 캠핑용품으로도 제격이죠. 한국에서는 알록달록한 색채가 매력적인 히피홉스 라인이 가장 인기라고 하는데요. 최근엔 한 고객에게 ‘ENFP’ 전용 컵이란 유쾌한 별명을 얻었다고 합니다. 나만의 개성과 친환경적 의미까지 함께 챙기고 싶다면 꼭 장만해 보세요.


WEBSITE : 실리파인트 코리아
INSTAGRAM : @silipintkorea


가끔 하루를 사는 원동력이 부족하다 느껴질 땐 일상의 사물이 가진 힘을 믿어보세요. 변화는 생각보다 작은 곳에서부터 시작되거든요. 큰 환경을 바꾸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작은 것에 손을 뻗어보아요. 컵과 같은 물건을 완전히 새롭게, 혹은 내 취향으로 바꿔보는 거예요. 그로부터 찾아온 작은 행운이 무슨 일을 가져다줄지는 아무도 모를 일이잖아요. 내 손 안의 컵이 갈증을 해소해 줄 게 분명하듯이, 중요한 건 작은 변화에 대한 믿음입니다.


Picture of 주제

주제

뭐든 되어가는 중인 잡학다식 크리에이터.
일상에 낭만을 보태고 싶습니다.

에디터의 아티클 더 보기


문화예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하고 싶다면

지금 ANTIEGG 제휴소개서를 확인해 보세요!

– 위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ANTIEGG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위 콘텐츠의 사전 동의 없는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합니다.